본문 바로가기

타바타 인터벌

일상속의작은지식 발행일 : 2023-06-23
반응형

타바타의 역사

 

타바타는 1996년 일본 과학자 이즈미 타바타 박사가 개발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(HIIT)의 일종입니다.

이 인기 있는 운동은 칼로리 소모 효과와 전반적인 체력 향상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.

짧은 시간의 격렬한 운동과 짧은 휴식을 포함합니다. 타바타 운동을 하는 동안 단일 운동의 8세트를 수행합니다.

각 세트는 20초의 고강도 운동과 10초의 휴식으로 구성됩니다.

전체 운동은 완료하는 데 4분밖에 걸리지 않지만 강도가 높아 다른 형태의 운동보다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. 타바타 훈련은 달리기, 자전거 타기, 스쿼트, 푸시업, 버피 등 다양한 운동조합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결정적으로 바쁜시간 어디서나 할 수 있는 빠른 운동으로 항상 바쁜 일정을 가진 사람들에게 편리한 운동 입니다. 

타바타 운동의 이점


1. 효율성: 단 4분의 운동으로 높은 수준의 심혈관 및 근지구력을 달성할 수 있습니다. 따라서 Tabata는 바쁜 일상을 보내면서도 건강을 최우선으로 생각하는 개인에게 이상적입니다.

2. 체중 감량: 타바타 운동은 칼로리와 지방 연소에 좋습니다. 고강도 운동은 운동이 끝난 후에도 신체가 계속해서 칼로리를 소모하도록 합니다.

3. 적응성: Tabata 운동은 장비가 거의 또는 전혀 없이 수행할 수 있으므로 어디서나 누구나 접근할 수 있습니다. 개인의 체력 수준에 맞게 수정할 수도 있습니다.

4. 시간 절약: 운동 시간이 4분에 불과하기 때문에 바쁜 일정에 쉽게 통합할 수 있습니다.

5. 다양성: Tabata 운동은 다양한 운동으로 수행할 수 있어 운동을 도전적이고 흥미진진하게 유지합니다.

[ 시행 방법 ]

 

20초 동안 빠르게 움직이고 나머지 10초를 쉬는 훈련을 8회 반복하여

도합 4분간 최대한의 효과를 끌어내는 훈련

 

무엇보다 무산소 운동의 중요성과 효과를 짫은 시간에 이해하는 데 좋은 운동이라 생각한다.

 

맨몸스쿼트
출처 : 남자는 힘이다

 

반응형

댓글


onload="setTargetToSelf()"